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생활] 징검다리 휴일 만들기 좋은 달! 2018년 8월 필리핀 공휴일

by 필인러브 2018. 8. 6.
반응형


필리핀에서 학교에 다니거나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필리핀 공휴일을 따르고 있다면 징검다리 휴일로 긴 연휴를 만들 기회가 왔다. 8월 21일 화요일과 8월 27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라서 하루 정도만 휴가를 낸다면 4일의 휴가를 보낼 수도 있다. 참고로 주필리핀대사관에서는 한국 공휴일 및 필리핀 공휴일 모두 업무를 보지 않기 때문에 8월 15일(수요일) 광복절에도 업무를 보지 않는다. 따라서 8월 중에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여권, 공증, 가족관계등록, 병역, 비자 업무 등을 봐야 한다면 미리 방문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생활] 2018년 필리핀 공휴일 중 징검다리 휴일은 언제일까? 



2018년 8월 필리핀 공휴일 

■ 8월 21일 화요일 - 니노이 아키노의 날(Ninoy Aquino Day)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독재 정권에 저항했던 국민 영웅, 베니그노 니노이 아키노(Benigno Simeon "Ninoy Aquino Jr.) 전 상원의원이 암살된 날이다. 필리핀에서는 이날을 기점으로 전국적인 민주화 운동이 일어나게 되었다. 1983년에 니노이 아키노가 마닐라공항에서 암살당했기에 마닐라공항이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The 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기도 했다. 구권 500페소의 모델이었기도 하다. 


■ 8월 27일 월요일 - 국가영웅의 날 (National Heroes Day) 

안드레스 보니파시오(Andrés Bonifacio) 등 필리핀 국가 영웅들을 기리는 날이다. 필리핀 혁명을 주도한 국가 영웅을 생각하면서 명복을 비는 그런 공휴일이다. 매년 8월 마지막 주 월요일이 국가 영웅의 날이 된다. 



위의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2018년 8월 필리핀 공휴일.pdf





[필리핀 생활] 징검다리 휴일 만들기 좋은 달! 2018년 8월 필리핀 공휴일

​ - 2018년 8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