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생활] 마닐라에서 중고컴퓨터 구입 및 수리하기 - 퀘존 길모어 IT센터 전자상가

by 필인러브 2018. 1. 11.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에서 중고컴퓨터나 조립컴퓨터를 구매하려고 한국의 용산 전자상가와 같은 곳을 찾는다면 쿠바오 시장 근처에 있는 길모어 LRT역 근처로 가면 된다. 길모어역으로 가면 역 주변으로 '길모어 IT센터(Gilmore I.T. Center)'를 비롯하여 PC 길모어 컴퓨터 센터(Gilmore Computer Center), PC익스프레스(PC Express), PC옵션(PC Options) 등과 같은 컴퓨터 용품 전문점이 쭉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예전과 달리 필리핀에도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짐에 따라 이제는 길모어 IT센터의 거리가 예전보다 훨씬 못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마닐라의 전자상가'라고 불리는 거리답게 아직도 이곳에 가면 컴퓨터 관련된 각종 제품을 모두 구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의 용산전자상가와 비교하여서는 조금 실망할 수 도 있다. 거리의 규모도 그렇고 제품의 종류도 그렇고 한국 용산전자상가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많이 부족해 보인다. 신제품의 경우 SM 쇼핑몰 안에 있는 전자제품 가게보다도 가격을 더 비싸게 부르기도 한다. 가끔 길모어에서 중고 노트북을 잘 고르면 정말 괜찮은 보물을 건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지만 크게 믿기지는 않는다. 이 '잘 고르면'이라는 말은 행하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 '길모어 IT센터(Gilmore I.T. Center)' 앞길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삐끼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컴퓨터를 잘 모르는 외국인을 가장 반긴다. 그래서 물건을 잘 고르지 못할 것 같다거나 혹은 가격 흥정이 어려운 성격이라면 정가 판매를 하는 대형쇼핑몰 매장에 가서 현금 일시불로 돈을 내고 카드 수수료를 빼달라고 이야기해보는 쪽이 낫다. 쇼핑몰 쪽이 훨씬 더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을뿐더러 접근성도 좋기도 하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길모어는 손님들이 많은 편이다. 중고 모니터나 중고 컴퓨터를 구매하려고 한다거나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혹은 외장하드, 메모리카드 등을 수리하여 쓰고자 한다면 길모어 IT센터도 가볼 만하기 때문이다. 신제품을 새로 구하려면 몰 오브 아시아나 메가몰과 같이 전자제품 판매점이 몰려있는 쇼핑몰을 방문하는 쪽이 낫기는 하지만 가지고 있는 모니터를 고치려고 한다거나 중고 컴퓨터 부품을 구한다고 한다면 그래도 퀘존 길모어 IT센터에 가보라고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참고로 이곳 길모어에 중고 컴퓨터 가격은 대략 2천 페소부터 시작되며 가게에 따라, 제품에 따라 그리고 손님에 따라 가격이 가감된다. 만약 길모어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대략적인 가격을 미리 알고 방문하고 싶다면 PC Options Computer Center에서 운영하는 쇼핑몰(http://pcgilmore.com.ph)을 방문해보면 된다. 




[필리핀 마닐라] 퀘존 길모어 IT센터(Gilmore I.T. Center)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 이 주변 컴퓨터용품점은 오전 9시에서 10시 사이에 문을 열고, 오후 7시 정도에 문을 닫는다. 

- 주소 : Gilmore Ave, New Manila, Quezon City, Metro Manila  

-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1. 길모어 역(Gilmore LRT2 station)에서 내리면 도보 3분 

2. 쿠바오역(Cubao Station)에서 내려 '로빈슨 마그놀리아(Robinsons Magnolia)' 쇼핑몰 방향으로 가는 지프니 탑승 



▲ 필리핀 마닐라 길모어 역(Gilmore LRT2 station)



▲ 길모어에는 한국인 교민분이 하는 가게도 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가게로 가고 싶으면 주변 삐끼들에게 약간의 팁을 쥐여주고 데려다 달라고 하면 된다.


+ 내용추가 

한국인 매장인 "리페어텍(repairtech)" 사장님 말씀에 의하면 "호객행위하는 소위 삐끼에게 문의하면 자기매장으로 데려갑니다. 한국인 매장에 대해 문의하시면 거의 문닫았다거나 맞다고 하면서 엉뚱한 곳으로 데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화로 안내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저희 리페어텍 외에 몇몇 한국업체들이 있습니다."라고 한다. 


리페어텍(repairtech)

- 주소 : Stall #6, aurora IT village 696 aurora blvd. Quezon City. 

- 영업시간 : 월~토 오전 10시 ~ 오후 7시 

- 전화번호 : 09276029747 09495935753 025051303 




▲ 퀘존 Puregold Qi Central 쪽에서도 지프니를 타도 길모어로 갈 수 있다. 하지만 빙 둘러 가는 노선의 지프니가 더 많아서 지프니 이용이 어렵다면 차라리 노선이 확실한 LRT를 타는 것이 낫다. 



[필리핀 생활] 마닐라에서 중고컴퓨터 구입 및 수리하기 - 퀘존 길모어 IT센터 전자상가 

- 2018년 1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