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이민국 사무소 위치 안내 (비자연장신청서 작성법)

by 필인러브 2017. 10. 11.
반응형



필리핀 여행을 하면서 며칠씩 기다리고 나서야 비자연장 스탬프를 받던 기억을 가진 사람이라면 매우 반길 일인데, 필리핀 이민국 직원도 뭔가 좀 빨리 일하기로 마음을 먹은 것 같다. 오늘 점심때 마카티 피불고스 한인타운 근처에 있는 이민국에 갔다가 비자연장하는데 고작 20여 분 밖에 걸리지 않음을 보았기에 하는 이야기이다. 이 정도면 필리핀도 무언가 변하기는 변한다는 이야기를 해도 좋을 것 같다. 비자연장 신청 서류도 간단해지고, 사진도 필요 없어지고, 처리시간까지 빨라졌으니 예전과 비교하면 매우 만족스럽다. 오늘 특별히 덜 붐벼서 그럴 수도 있었겠지만, 필리핀 여행 중에 비자 연장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는 이제 그만 두어도 될 정도로 일 처리가 매우 빨리 끝났다.


하지만 필리핀 이민국(Bureau of Immigration)에서 여전히 방문객의 입장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있음은 변하지 않았다. 마카티 이민국 사무소만 봐도 그렇다. 마카티 이민국은 원래 쥬피터 스트릿 투자청(Board of Investment) 건물에 있었지만 올해 2월인가 마카티 시청 앞으로 장소를 옮겼는데, 방문객이 전부 외국인임을 익히 알고 있을 터인데도 왜 굳이 그런 곳에 이민국을 만들었는지 대중교통이 불편하기 짝이 없다. 대중교통으로 가기 어렵기가 거의 보니파시오에 있는 필리핀대사관 수준이라고 할까. 물론 과다루페(Guadalupe)에서 마카티 시청을 지나가는 지프니를 타면 이민국까지 바로 갈 수 있지만, 외국인 여행객 중에 과연 몇 명이나 그 지프니를 탈 수 있을까 싶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대부분은 택시를 이용해서 방문할 것이다. 예의를 차리는 것도 좋지만 이 더운 나라에서 왜 굳이 슬리퍼 착용을 금지하는지도 의문이다. 운동화를 챙겨오지 않은 여행객들은 대체 어쩌란 말인가. 하긴, 하다못해 비자연장 신청서 작성을 위한 볼펜이 제대로 잘 나오는 것을 본 적도 없으니, 가끔 어쩌면 필리핀 이민국에서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 방문객을 고려하지 않기로 하는 방침을 지니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하지만 여행객의 입장에서 남의 나라 방침에 대해 왈가불가할 수 없으니, 재빨리 비자 연장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감지덕지하게 여겨야 할지 모르겠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이민국 사무소(MAKATI IMMIGRATION EXTENSION OFFICE) 위치 


■ 이메일 : attorneymus@yahoo.com

■ 전화번호 : (632) 899-3831

■ 업무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 (접수는 4시에 마감)

■ 주소 : 3F. Lasala Bldg, 805 Dr Jose P. Rizal Ave, Makati, 1210 Metro Manila

■ 위치 : 마카티시청 맞은편 Lasala 빌딩 3층 (피불고스 한인타운과 가까움) 

            East West 은행과 에드윈 미용실(Edwin Lisa Professional Hair Designer)이 있는 건물이다. 

■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1. MRT 과다루페(Guadalupe) 역에서 지프니를 탑승 

   2. 피불고스 한인타운에서 도보 가능거리 : SM Jazz Mall 기준으로 1km 거리. 

   3. 파시그 강에서 페리 이용시 Valenzuela Ferry Station에 하차. 도보로 13분 정도 소요 

   4. 택시를 타게 된다면 운전 기사에게 '마카티 시청(MAKATI CITY HALL)'으로 가자고 하는 편이 낫다. 




 MRT 과다루페(Guadalupe) 역에서 이 지프니를 타면 마카티 이민국 앞까지 갈 수 있다. 



▲ 비자연장신청서. 직접 이민국에 방문하여 비자연장을 할 경우 위와 같이 작성하면 된다. 사진이나 여권복사본 등은 필요없으며, 비자연장비와 여권만 가지고 가면 된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이민국 사무소 위치 안내 (비자연장신청서 작성법)

- 2017년 10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